‘하모니’는 코스모스벽지가 건설사를 겨냥해 개발한 실크벽지 컬렉션이다. '편안한 생활(Cosy Living)’이라는 인테리어 트렌드에 맞는 컨셉으로 기획된 점이 특징이다.
전년도 대비 전체 패턴과 컬러 수를 30% 이상 늘려서 다양성과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한 건설업계의 선호도가 높고 호불호가 없는 컬러 위주로 구성됐으며 거실, 방, 드레스룸 등 다양한 공간에 적합한 패턴들로 이루어져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하모니 컬렉션은 항바이러스와 항곰팡이, 흡착 등 기능성 벽지로 친환경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제품이기도 하다. 신축 가구에서 나타나는 새집증후군과 아토피성 피부염 원인으로 지목되는 폼알데하이드를 흡착하여 공기 정화에 도움을 주는 흡착 기능이 적용됐다.
안전과 건강을 향한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하여 바이러스를 99.9% 차단하는 항바이러스 기능, 곰팡이균을 억제하고 제거하여 곰팡이 서식을 막는 항곰팡이 및 항균 기능도 있다.
한편 코스모스 벽지는 KS벽지, 제일벽지 등과 함께 KS그룹(회장 박식순) 계열의 케이에스더블유에 흡수 합병됐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