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체별 매매동향
-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기관이 70.5만주를 순매수한 반면, 외국인은 7.6만주를 순매도했고, 개인들도 62.6만주를 순매도했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비중은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17.5%, 65.8%로 비중이 높다.
한편 기관은 이 종목에 대해서 최근 15일 연속 75.2만주 순매수를 하고 있다. 더욱이 전일 기관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래프]해성디에스 외국인/기관 매매동향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메모리 업황 회복과 DDR5 수혜 - 하나증권, BUY
07월 04일 하나증권의 김록호 애널리스트는 해성디에스에 대해 "메모리 업황 회복 기대감과 DDR5 수혜로 인해 메모리 업체들의 주가 상승에 동행할수 있는 업체. 23년 하반기 및 2024년에 주목할 포인트는 DDR5 수혜라 판단. 패키지기판 업체 내에서도 DDR5 수혜 강도는 강한 편이기 때문에 주가 측면에서 열위에 있을 이유가 없음. 아울러 최근에 일본 리드프레임 경쟁 업체의 매각 등으로 인해 반사 수혜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어 주가 상승 요인을 확보하고 있음. 전장용 리드프 레임의 견조함과 DDR5 수혜에도 불구하고 12개월 선행 EPS 기준 PER 9.35배에 불과함"이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89,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