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잡앤조이=이진호 기자] DDM 청년창업센터 유니콘이 오는 20일까지 ‘2023년도 DDM 청년창업센터 유니콘 서포터즈 1기’에 참여할 참가자를 모집한다.
본 센터는 동대문구에서 역량 있는 청년 스타트업 육성 및 발굴과 지역 내 청년창업생태계 확산을 위해 서울시 동대문구 휘경동 회기역 앞 청년주택인 하트리움 2층에 조성하였으며, 2023년 5월부터 광운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위탁받아 운영하게 된 청년창업센터이다.
이번 모집에서는 19세 이상 39세 이하의 청년으로 서울시 소재 대학(원) 재학생(휴학생 가능)으로 청년 창업에 관심이 있고 센터 프로그램과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홍보하고자 할 의지가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활동기간은 위촉일로부터 12월까지이며 제출된 신청서를 바탕으로 한 센터장 면담을 통해 최종 선발된다.
DDM 청년창업센터 유니콘은 선발된 서포터즈에게 △공유 좌석 및 사물함 지원 △창업 아카데미 등 센터 행사 참여기회 제공 △활동비 지급 △수료증(우수팀 상장수여)을 지원한다.
신청 방법은 온라인으로만 가능하며, 자세한 접수 방법은 동대문구와 광운대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DDM 청년창업센터 유니콘 운영사무실에 문의하면 된다.
DDM 청년창업센터 유니콘 윤창원 센터장은 "창업 준비단계이거나 창업 유관 활동에 관심이 많으며 DDM 청년창업센터 유니콘을 알릴 수 있는 콘텐츠 기획?제작 능력이 있는 분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jinho2323@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