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평생학습관은 평생교육 관계자 전문성 함양과 지속가능 평생학습 방안 모색을 위해 14일 강대중 국가평생교육진흥원장의 특강을 진행한다.안산시평생학습관 제공
안산시평생학습관은 오는 14일 평생교육 관계자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안산시 평생교육 관계자의 전문성 함양과 지속가능한 평생학습 사업운영을 위해 국가평생교육 정책 방향을 공유하고 평생학습 협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기획됐다.
평생교육 및 유관기관·시설·단체 관계자, 평생교육사들을 초청해 특강과 청년, 장애인, 다문화, 신중년·노인 네 분야로 나눠 상호소통할 수 있는 네트워킹 시간으로 진행된다.
강대중 국가평생교육진흥원장의 특강은 “경계없는 평생학습의 길을 묻다”를 주제로 국가평생교육 정책 방향과 취약계층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한 협력 방안에 대한 강연으로 진행된다.
이어 '경계없는 평생학습 네트워킹'으로 관계자의 실질적 협력 방안 논의는 곽민철 교수가 진행할 예정이다.
신영철 안산시평생학습관 관장은 “이번 역량강화교육은 평생교육을 위해 애써주시는 관계자들을 모시고 평생교육의 새로운 전환시기를 맞이하여 안산시의 경계없는 평생학습 사업운영을 위해 상호교류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교육은 평생교육 관계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안산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안산=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