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1위 침대 기업 에이스침대는 이런 내용의 '웨딩 멤버스' 구매 트렌드 분석 결과를 7일 발표했다. 웨딩 멤버스는 에이스침대가 운영하는 신혼부부 맞춤형 멤버십 프로그램이다.
이번 조사는 올해 상반기(1~6월) 웨딩 멤버스를 통해 침대를 구매한 예비부부 고객을 대상으로 했다. 올 상반기엔 5424명이 신규로 웨딩 멤버스에 가입하고 그 중 84.33%가 실제 에이스침대 제품을 구매했다.
제품별로는 프리미엄 매트리스 인기가 높았다. 매트리스 등급별 판매 비율을 보면, 최고급형 매트리스 구매 비율이 전년 동기 대비 7.7% 포인트 증가해 전체의 70%를 웃돌았다. 작년 말 새 단장한 최고급형 매트리스 라인 '로얄에이스(Royal Ace)'의 신규 제품군도 반년 만에 전체 판매량의 9.2%를 차지할 정도로 빠르게 성장했다.
침대 프레임 중에선 조명을 통해 감성적이고 안락한 침실 분위기를 구현할 수 있는 제품 수요가 많았다. 올 상반기 신혼부부들이 가장 많이 선택한 제품은 은은한 헤드보드 조명이 탑재돼 호텔 느낌의 침실을 꾸밀 수 있는 '루체-Ⅲ(LUCE-Ⅲ)'였다. 올해 세계 3대 디자인상의 하나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을 수상한 '아르노-Ⅱ(ARNO-Ⅱ)'도 판매량 5위를 기록했다.
전명주 에이스침대 영업본부장은 "하반기에도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한 신제품을 다수 선보이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김병근 기자 bk11@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