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GRS가 운영하는 롯데리아는 올해 1월 재출시한 '리아 미라클버거Ⅱ' 2종 판매량이 리뉴얼 이전 대비 많이 늘어난 것으로 파악됐다.
리아 미라클버거Ⅱ의 판매량은 올해 1~6월 총 35만대를 판매했다. 이는 이전 제품의 판매량과 비교해 약 47% 늘어난 수준이다.
롯데리아는 대체육 시장이 커지자 지난 2020년 2월 대체육 버거인 '리아 미라클버거'를 선보였고, 올해 1월에는 이를 리뉴얼해 '리아 미라클버거Ⅱ'를 출시했다.
리아 미라클 버거는 고기 없이 고기 맛이 난다는 의미로, 식물성 재료로 만든 빵과 콩단백으로 만든 패티, 달걀 대신 대두를 사용한 소스 등을 사용했다.
롯데GRS 관계자는 “빠르게 변화하는 외식 트렌드 속 대체육뿐 아니라 다양한 고객 니즈에 맞는 제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최수진 한경닷컴 기자 naive@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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