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이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제로베이스원(성한빈, 김지웅, 장하오, 석매튜, 김태래, 리키, 김규빈, 박건욱, 한유진)은 13일 오후 6시 방송되는 Mnet '엠카운트다운'에 출연해 지난 10일 발매한 데뷔 앨범 '유스 인 더 셰이드(YOUTH IN THE SHADE)'의 타이틀곡 '인 블룸(In Bloom)'과 수록곡 '뉴 키즈 온 더 블록(New Kidz on the Block)' 무대를 펼친다.
제로베이스원 데뷔 타이틀곡 '인 블룸'은 끝이 있기에 더욱 아름답고 의미 있는 첫걸음을 내딛는 이들이 아직은 불완전하고 미숙하지만 '너'를 향해 달려가겠다는 의지를 표현한 곡이다. 씨앗을 뿌리고 물을 주듯이 팔을 흔든 뒤 활짝 핀 꽃을 손으로 만들어 직접 전달하는 듯한 포인트 안무가 돋보이며, 아홉 멤버의 청량하고 에너제틱한 바이브를 느낄 수 있다.
함께 공개되는 수록곡 '뉴 키즈 온 더 블록'은 정상을 향한 아홉 멤버의 진취적 열정을 그린 곡이다. 회색빛 거리를 뒤집어 놓는 신예(New Kidz)가 되어 정상으로 직행하겠다는 이들의 다짐을 그루비한 베이스와 경쾌한 드럼, 한 번 들으면 잊히지 않는 쉽고 중독성 있는 멜로디로 담아냈다. 두 무대 모두 앞서 Mnet '제로베이스원 데뷔쇼: 인 블룸(ZEROBASEONE DEBUT SHOW: In Bloom)'을 통해 최초 공개돼 글로벌 팬덤의 뜨거운 관심을 얻은 바 있다.
한편, 제로베이스원은 '유스 인 더 셰이드'로 발매 단 하루만에 124만 장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K팝 그룹 최초 데뷔 앨범으로 '밀리언셀러'에 등극했다.
또한 타이틀곡 '인 블룸'을 비롯해 앨범에 수록된 6곡 모두 발매 직후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의 상위권에 진입했고, '인 블룸'은 일본 최대 음원 사이트 라인뮤직 실시간 TOP100 1위, 일본 음원 사이트 AWA에는 타이틀곡을 포함한 총 4곡이 1~4위에 입성했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