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기도 아닌데"…스타벅스서 출시 2주 만에 10만개 팔린 음식

입력 2023-07-16 11:10   수정 2023-07-16 11:11

스타벅스코리아는 대체육을 활용한 메뉴인 '플랜트 미트볼 치즈 샌드위치', '플랜트 미트 에그 포카치아', '플랜트 미트볼 수프' 3종이 출시 2주 만에 누적 10만개 이상 판매됐다고 16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이 메뉴 3종에 대두단백, 식물성 오일, 식이섬유 등 식물성 원료로 고기의 식감과 풍미를 구현한 대체육을 넣었다. 스타벅스는 지난 2021년부터 식물성 원료를 이용한 메뉴를 출시해왔다.

또 식물성 식품에 대한 고객 관심이 높아지고 가치소비 트렌드가 확산함에 따라 오트유 등을 활용한 음료도 개발했다.

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anhw@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