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입점 브랜드 지원…신상품 기획·판매 전과정

입력 2023-07-20 17:52   수정 2023-07-21 01:33

무신사는 입점 브랜드의 신상품 기획, 생산, 마케팅을 연계한 ‘상품 기획 인사이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0일 발표했다. 입점 브랜드들이 실험적인 디자인을 마음껏 시도할 수 있도록 장려하려는 목적이다.

올해 처음 선보인 이 프로그램은 S/S(봄·여름), F/W(가을·겨울) 시즌에 맞춰 연간 2회, 총 1년에 걸쳐 기획부터 판매까지 모든 과정을 지원한다. 우선 트렌드 분석 세미나를 열고 여기에서 도출한 아이디어를 반영할 수 있도록 샘플 제작을 돕는다.

샘플은 품평회를 통해 전문가 및 고객에게 미리 공개한다. 피드백을 바탕으로 생산에 들어가면 자금을 지원하고 최종적으로 상품을 무신사 스토어에서 판매하는 순서로 진행할 계획이다.

한경제 기자 hankyung@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