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뉴진스(NewJeans)의 미니 2집 '겟 업(Get Up)'이 발매 첫날 100만 장 넘게 팔렸다.
22일 소속사 어도어(ADOR)에 따르면 뉴진스의 미니 2집 '겟 업'은 전날 한터차트 기준 119만 4623장 판매돼 일간 차트 1위를 기록했다
이로써 뉴진스는 데뷔 앨범 '뉴 진스(New Jeans)', 싱글 앨범 'OMG'에 이어 3연속 밀리언셀러를 달성했다.
음원 차트에서도 호성적을 거두고 있다. 지난 7일 선공개된 '슈퍼 샤이(Super Shy)'가 멜론, 지니, 플로 등 국내 주요 음원 차트 정상을 굳건히 지킨 가운데 벅스와 네이버 바이브에서 'ETA'가 새롭게 왕좌에 올라 쌍끌이 인기를 얻고 있다.
그밖에 '쿨 위드 유(Cool With You)', '뉴 진스', 'ASAP', '겟 업' 모두 각 차트 상위권에 포진하며 고르게 사랑받고 있다. '하입 보이(Hybe boy)', '어텐션(Attention)', '디토(Ditto)', 'OMG' 등 전작들도 여전히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글로벌 차트에서도 활약하고 있다. '슈퍼 샤이'는 21일(현지시간) 발표된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서 61위를 차지해 2주 연속 차트인에 성공했다. 이 곡은 앞서 59위로 진입해 뉴진스의 해당 차트 자체 최고 순위를 경신한 바 있다.
미국 스포티파이 글로벌 '주간 톱 송'(7월 20일 자)에서는 전주 대비 10계단 상승한 12위, 미국 '주간 톱 송'에서는 17계단 상승한 15위를 기록했다.
또한 미니 2집 '겟 업'은 22일 오전 10시 기준 애플뮤직 '톱 앨범' 차트 17개국 1위,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9개 국가/지역서 1위를 찍었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