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드업, 나만의 이커머스 플랫폼…다양한 상품 공유

입력 2023-07-24 16:20   수정 2023-07-24 16:21


빌드업이 ‘2023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브랜드대상’ IT이커머스 플랫폼 부문을 수상했다. 빌드업은 누구나 쇼핑몰을 만들어 운영하거나 물건을 살 수 있도록 도와주는 IT(정보기술) 기업이다.

쇼핑몰에서 물건을 직접 판매할 경우 한 번의 상품 등록으로 1만4000여 명의 인플루언서들이 제품 판매에 관여하게 되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빌드업은 공급사에 수수료를 받지 않는다. 자신이 직접 상품의 사진을 찍거나, 상세페이지를 만드는 등의 작업없이 제품을 판매할 수 있다는 게 빌드업의 설명이다.

이와 함께 제품 사진이 없어도 빌드업의 디자이너 등이 상품 촬영 및 상세페이지, 브랜드화 작업을 돕는다. 고객 서비스도 빌드업의 강점이다. 소비자와 판매자간의 응대 지연, 마찰이 일어날 수 있는 부분 등에서 직접 대응을 도와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빠른 정산도 판매자에게 도움이 된다. 구매가 확정된 제품에 한해 매월 세 번 정산해 자금을 지급한다. 빌드업 관계자는 “구매자는 보다 쉽게 상품을 접할 수 있고, 판매자는 판매에만 집중할 수 있다”며 “합리적인 공급, 합리적인 소비를 향한 목표를 지켜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우섭 기자 duter@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