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람그룹은 27일 반려동물 관련 사업의 전략 방향성을 담은 키워드로 ‘P(Premium·고급 펫 상품), E(Experience·반려인의 경험 반영), T(Technology·바이오 기술 융합)’를 제시했다.
반려동물 전용 장례 서비스를 출시하고 계열사들이 확보한 바이오 원천 기술을 활용한 펫 관련 상품을 내놔 1500만 명에 달하는 반려인을 고객군으로 삼겠다는 구상이다.
보람그룹 관계자는 “일반적인 장례 서비스와 거의 동일한 서비스를 반려동물에도 적용할 것”이라며 “반려동물의 털 등을 활용한 바이오젬 제품을 제작하고, 생체원소를 분석한 인증서 발급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오유림 기자 our@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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