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맥도날드는 일반 대파보다 맛과 향이 진한 진도 대파를 사용한 메뉴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를 개발해 지난달 6일 선보였다. 지역 농산물로 메뉴를 개발하는 ‘테이스트 오브 코리아’ 캠페인의 일환이다. 이 버거는 출시 1주일 만에 50만 개 넘게 팔리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진도군은 한국맥도날드가 진도 대파를 전국에 알린 점, 대파를 다량 수매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한 점 등을 근거로 한국맥도날드에 감사를 표시했다. 한국맥도날드가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를 위해 수급한 대파는 약 50t이다. 김희수 진도군수는 “맥도날드에서 선택했다면 믿을 수 있다며 진도 농작물을 찾는 문의가 많다”고 했다.
한경제 기자 hankyu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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