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의 오락 앱이 기존의 리워드 시스템을 확대하고 사용자의 건강까지 신경 쓴 신규 기능을 추가하는 등 리뉴얼 버전 업데이트를 선보였다고 10일 전했다.
오락은 일상생활과 밀접한 다양한 활동이 포인트 적립으로 이어지는 이색 리워드 앱이다. 걸음 수 적립, 뉴스 읽기, 유튜브 보기 등의 활동으로 OK캐쉬백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오락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더 많은 OK캐쉬백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만 보를 걸었을 때 30P, 친구와 함께 미션을 수행했을 때 최대 30P, 친구를 초대했을 때 500P를 받을 수 있는 식이다. ‘오늘, 뉴스’에서 기사를 읽으면 최대 30P, ‘오늘, 플레이’를 통해 유튜브를 보면 최대 10P가 적립된다. 다양한 형태로 제시되는 광고를 확인해도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이렇게 다양한 활동으로 적립 가능한 포인트는 매일 최대 100P, 월 최대 3,000P 이상이다. 여기서 적립된 OK캐쉬백 포인트는 현금 환급, 포인트 교환 등 다양한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다. OK캐쉬백 제휴사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오늘, 걸음 챌린지’ 서비스가 추가됐다. 소정의 OK캐쉬백 포인트를 참가비로 낸 후 일정한 걸음 수를 달성할 때마다 리워드를 받는 서비스다. 오락에서 제공하는 특별 보상 포인트와 누적 참가비를 합하여 챌린지 성공자들에게 배분하고 챌린지 성공 보상 포인트를 지급한다.
SK플래닛은 이번 리뉴얼 업데이트를 기념하기 위해 총 상금 1000만 포인트 걷기대회 챌린지를 개최한다. 오는 10일부터 챌린지가 끝날 때까지의 걸음 총수를 계산해 상금을 수여하므로 빠르게 참여하는 것이 유리하다. 오락 앱 사용자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오락 앱은 현재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만 이용 가능하다. 구글플레이 또는 원스토어에서 ‘오락’으로 검색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해당 앱에서 적립한 OK캐쉬백 포인트 내역은 OK캐쉬백 앱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SK플래닛 관계자는 “사용자들의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 동시에 포인트 적립 기회까지 넓힐 수 있도록 이번 업데이트를 기획했다”라며 “앞으로도 사용자들에게 더 큰 혜택을 제공하는 앱테크 서비스를 계속 추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