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이 지난 2분기 국내 저비용항공사(LCC) 8곳 가운데 온라인상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12개 온라인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국내 LCC업계의 2분기 관심도를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왔다고 18일 밝혔다.
제주항공의 정보량은 6만8287건으로 가장 많았으며 진에어가 4만4012건으로 두 번째로 많았다. 이어 △에어부산(3만2443건) △티웨이항공(2만6665건) 등의 순이었다. 정보량은 주로 항공요금 특가 이벤트 등에 집중됐다. 일본 노선을 많이 운영하는 LCC들의 정보량이 늘어난 것으로 분석됐다.
제주항공이 지난 2분기 국내 저비용항공사(LCC) 8곳 가운데 온라인상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12개 온라인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국내 LCC업계의 2분기 관심도를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왔다고 18일 밝혔다.
제주항공의 정보량은 6만8287건으로 가장 많았으며 진에어가 4만4012건으로 두 번째로 많았다. 이어 △에어부산(3만2443건) △티웨이항공(2만6665건) 등의 순이었다. 정보량은 주로 항공요금 특가 이벤트 등에 집중됐다. 일본 노선을 많이 운영하는 LCC들의 정보량이 늘어난 것으로 분석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