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의왕시 의왕백운밸리에 들어서는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이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C노선 수혜 기대와 호텔급 커뮤니티·서비스 제공으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의왕시 학의동 661일대 대지 4만246㎡에 2개 단지, 연면적 30만2800㎡로 이뤄진다. 지하 6층~지상 16층, 13개 동에 총 1378가구로 지어진다.
만 60세 이상만 입주 가능한 호텔식 실버타운인 ‘스위트’(전용 61·84㎡ 임대주택 536가구)와 분양형 주거용 오피스텔(전용 99·119㎡, 842실)로 구성된다. 세대공존형 대규모 주거단지로 조성되는 게 특징이다.
실제 단지는 정부가 연내 착공해 2028년 개통을 알린 GTX-C노선 인덕원역이 인접해 관심을 끈다. 인덕원역은 GTX-C노선을 시작으로 향후 월곶판교선, 동탄인덕원선 등이 추가로 개통을 앞두고 있어 교통환경이 더욱 좋아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또 단지 내 입주민에게는 전담 영양사가 준비하는 건강식 식사를 비롯해 하우스키핑, 컨시어지 서비스 등 다양한 주거 서비스를 제공한다. 더불어 단지 안에는 의료시설을 조성해 맞춤형 의료 서비스도 제공한다.
단지는 대규모 커뮤니티와 24시간 토탈 라이프케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는 ‘클럽 포시즌’으로 다양한 활동도 지원할 예정이다. 클럽 포시즌에는 실내 수영장(25m 3레인), 실외 썬큰 수영장, 골프연습장(스크린 15석, 스크린룸 5실), 피트니스(약 700㎡), 호텔식 사우나, 바디케어(호텔식 스파숍) 등이 마련된다. 이와 연계해서는 액티비티 활동을 원스톱으로 누릴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분양관계자는 “법무법인 율촌, 가립 회계법인, 하나투어 등 사전업무협약이 된 국내 각 분야의 최정상급 전문업체가 입주민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업체들은 전담 직원 및 창구를 마련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단지 주변으로는 백운호수, 바라산, 백운산 같은 자연환경이 갖춰져 있어 쾌적한 주거생활이 가능하다. 도보거리에는 대규모 복합쇼핑몰인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의왕점(타임빌라스)이 자리하고 있다.
홍보관은 의왕시 학의동에 마련돼 있다. 자세한 안내는 홍보관 방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유오상 기자 osyoo@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