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인공지능(AI)과 통신 데이터를 기반으로 문화시설 관람 패턴을 분석하는 솔루션 ‘컬쳐플러스’를 출시했다고 23일 발표했다.
컬쳐플러스는 관람객이 전시를 관람하면서 발생하는 동작을 유형별로 분석한다. 전시에 대한 관람객의 반응은 물론 동반자의 관람 행태까지 다룬다. 거주 지역, 문화 소비 이력을 활용해 타깃형 마케팅을 시도할 수 있는 기능도 넣었다. 문화시설이 전시 성과를 분석하거나 다음 전시 전략을 짤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서비스 공략 대상은 전시관, 박물관 등 전국 문화시설이다. LG유플러스는 독립기념관, 그라운드시소 등 국공립 및 사설 전시관과 협업해 컬쳐플러스 공급을 확대할 계획이다.
정지은 기자 jeo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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