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면세점은 지난 26일 중국 국유여행사 ‘중국청년여행사(CYTS)’의 단체관광객 31명이 서울 장충동 서울점을 찾았다고 27일 밝혔다. 이들은 한국관광공사와 CYTS가 한·중 수교 31주년을 기념해 기획한 패키지 상품을 통해 지난 24일 입국한 관광객들이다. 신라면세점은 이들에게 즉시 ‘골드’ 등급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회원권을 지급하고 꽃다발을 증정하는 등 대규모 환영행사를 열었다.
한국 면세점을 향한 유커의 발길은 계속 이어지고 있다. CYTS 단체관광객들은 신라면세점 서울점에 이어 곧바로 신세계면세점 명동점을 찾았다. 지난 23일과 24일엔 중국에서 여객선을 타고 입국한 단체관광객들이 각각 150여명과 270여명 규모로 롯데면세점 명동 본점을 찾기도 했다. 현대백화점면세점 동대문점엔 지난 22~23일 이틀 간 160여명의 중국인 단체관광객들이 방문했다.
중국인 단체 관광객들을 선점하기 위한 면세점 업계의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다. 신라면세점은 중국인들이 선호하는 브랜드와 상품 확대에 나섰다. 중국어 통역 전담 인력을 확충하고 알리페이·위챗페이·은련카드 등 중국인들이 많이 쓰는 결제수단을 통해 결제하면 할인해주는 등의 중국인 전용 프로모션을 마련했다.현대백화점면세점 역시 중국 간편결제 할인 혜택을 제공 중이다.
롯데면세점은 중국 업체와의 여행상품 기획 단계부터 협력 강화에 나섰다. 이들의 선호도가 반영될 수 있도록 서울 명동 본점과 잠실 월드타워점, 부산점, 제주점 등에서 브랜드 개편에도 나섰다. 신세계면세점 역시 현지 여행사와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명동점에서 신세계백화점 본점과 숭례문으로 이어지는 구간을 관광 코스화해나간다는 계획이다.
면세점 업계는 다음달부터 한국을 찾는 유커의 수가 더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면세점 업계 관계자는 “다음달 말부터 중추절과 국경절 연휴가 이어지는 긴연휴가 있어 대목이 될 것으로 예상해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송영찬 기자 0full@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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