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사진)가 유튜브 채널에서 선보인 부대 볶음을 편의점 CU가 도시락으로 내놨다.
BGF리테일은 CU가 백 대표의 레시피를 활용한 부대 볶음 간편식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부대 볶음 정식 도시락과 김밥, 삼각깁밥 등이다. CU는 이번에 출시된 제품에 들어간 부대 볶음 소스 개발 과정에 백 대표가 직접 참여했다고 전했다.
앞서 백 대표는 본인의 레시피를 소개하는 유튜브 채널에서 부대 볶음 요리법을 소개한 바 있다. 해당 부대 볶음 요리 영상은 1년 동안이나 백 대표 콘텐츠에 부대 볶음 레시피를 요청하는 댓글을 남긴 누리꾼이 있어 기획됐다는 후문이다. CU는 이처럼 부대 볶음에 대한 소비자의 높은 관심에 맞춰 백 대표와 편의점 간편식으로 만들었다고 소개했다.
CU는 2015년부터 백 대표와 손잡고 간편식 시리즈를 선보였고, 관련 제품은 누적 판매량 3억8000만개를 돌파한 상태다.
한편, 생활물가 고공행진 속 '편도족'(편의점에서 도시락으로 식사를 해결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올해도 편의점 업계의 도시락 매출이 고성장한 것으로 집계됐다.
CU의 도시락 매출은 2021년 전년보다 22% 늘어난 데 이어 지난해에도 24.6% 증가했다. 올해(8월 24일 기준) 들어서도 32.1% 뛴 것으로 집계됐다. 다른 편의점에서도 유사한 흐름이 나타났다. GS25의 경우 도시락 매출이 44.4% 급증했고, 세븐일레븐의 도시락 매출도 35% 증가했다.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도시락으로 입소문을 타며 '혜자롭다'는 신조어를 낳은 GS25의 '김혜자 도시락'은 지난 2월 6년 만에 재출시 후 판매량이 반년 만에 1000만개를 넘기도 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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