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최근 글로벌 출시한 '갤럭시Z플립5'와 '갤럭시Z폴드5'가 유럽에서 전작을 뛰어넘는 판매 실적을 올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전자 구주총괄 마케팅팀장 벤자민 브라운(Benjamin Braun) 상무는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23' 개막에 앞서 지난달 31일(현지시간) 개최된 '삼성 프레스 컨퍼런스'에서 '갤럭시Z플립5'와 '갤럭시Z폴드5'의 유럽 초기 판매가 신기록을 달성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유럽에서의 연간 폴더블 판매량이 과거 갤럭시 노트 시리즈의 연간 판매량을 넘어섰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지난달 11일 영국, 독일, 프랑스, 스페인, 네덜란드 등 유럽 주요 38개국에서 '갤럭시Z플립5'와 '갤럭시Z폴드5'을 출시했으며, 초기 탄탄한 판매를 이어가며 전작을 웃도는 성적을 거두고 있다.
삼성전자의 폴더블 스마트폰 신작 판매가 유럽 시장에서도 순조롭게 출발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폴더블 대중화에도 보다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업계는 올해 갤럭시Z플립5·Z폴드5 등 삼성전자의 폴더블 스마트폰 연간 판매량이 1000만대를 무난하게 넘을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유럽 시장에서의 갤럭시Z플립5와 Z폴드5의 판매 비중이 약 7대 3이라고 밝혔다. 색상은 플립5의 경우 그라파이트와 민트 색상의 선호도가 높으며, 폴드5는 팬텀 블랙과 아이스 블루 색상의 인기가 좋았다.
유럽 시장에서도 플립5의 감각적인 디자인과 전작 대비 3배 이상 커진 커버 스크린 '플렉스 윈도우(Flex Window)'가 호평 받고 있다. 특히 폴더블에서만 가능한 다채로운 촬영 경험인 '플렉스캠(FlexCam)' 기능이 현지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고 있다.
폴드5는 멀티테스킹을 극대화하는 태스크바(Taskbar) 기능과 S펜을 통한 사용성이 호평 받고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이번 신작은 10g의 중량 감소를 통해 역대 폴드 시리즈 중 가장 가볍고 얇은 디자인으로 출시됐다.
조아라 한경닷컴 기자 rrang123@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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