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사전교육 온라인 교육(오프라인 병행)은 야간 교육으로, 온라인교육 4일(28시간)과 집합교육 7일(32시간)로 구성된다. 집합교육은 한국부동산개발협회 대강당에서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부동산개발업의 관리 및 육성에 관한 법률’ 제5조에 의거한 법정교육이다. 수료자에게는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사전교육 수료증이 발급된다. 교육수료 후 부동산개발업 등록에 따른 전문인력으로 활동할 수 있게 된다.
교육 대상자는 부동산개발 전문인력의 교육에 관한 규정에 따른 대상자에 한정된다. 교육신청, 온라인교육 수강 및 문의는 한국부동산개발협회 교육협력센터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협회는 온라인 교육 추가 도입을 통해 수강 내용 중 약 50%(총 60시간 중 28시간)에 해당하는 강의를 시간 및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강의를 수강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김승배 한국부동산개발협회 회장은 “부동산개발분야 국내 최고의 교수진으로 교육을 구성했다”며 “전문인력 교육 대상자에게 양질의 교육기회 제공과 역량 강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했다.
한편 한국부동산개발협회는 부동산개발법에 근거해 설립된 법정단체다. 2008년 국토교통부로부터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사전교육기관으로 지정받아 현재 1만8470여명의 전문인력을 양성했다. 2020년부터는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연수교육기관으로도 지정받았다. 현재까지 1795명의 전문인력을 재교육했다.
이유정 기자 yjlee@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