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는 지난달 10일부터 지난 17일까지 진행한 추석 선물세트 사전 예약 누적 매출이 지난해 추석 연휴와 비교해 11.2% 늘었다고 18일 밝혔다. 설 연휴를 포함해 역대 명절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액 중 가장 높은 수치다.
사전예약 상품 판매 흥행을 이끈 건 10만원대 상품이었다. 이마트에 따르면 추석 선물세트 중 10만원 이상 20만원 미만의 선물세트 매출은 지난해 추석 연휴 사전예약 매출과 비교해 62.9% 늘었다. 이마트가 올 추석 한우 선물세트 가격을 5년 만에 최대 10% 인하한 영향이 컸을 것이란 분석이 나온다. 이마트는 올해 한우 시세가 예년 대비 하락하자 한우 선물세트 가격을 내리고 행사가 11만8400원의 ‘한우 플러스 소 한마리 세트’ 등 10만원대 상품군을 늘렸다.
이마트는 18일 사전 예약 판매를 종료하고 오는 19일부터 추석 당일(29일)까지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에 들어간다. 사전 예약 기간과 마찬가지로 13만3200원의 ‘한우 플러스 소한마리 세트’(행사가 기준) 등 10만원대 상품군을 크게 늘린 것이 특징이다. SSG닷컴도 19~25일 이마트몰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를 진행한다. 온·오프라인 모두 행사 카드 결제 혹은 신세계포인트 적립시 최대 4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 담당은 “이번 추석 연휴에 인기있는 10만 원대 ‘실속형 프리미엄’ 세트는 상품 소싱부터 구성까지 이마트의 오랜 노하우를 잘 발휘할 수 있는 분야 중 하나”라며 “본 판매를 통해 많은 고객들이 이마트의 차별화된 선물 세트와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송영찬 기자 0full@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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