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은 '황금연휴'로 불리는 긴 추석 연휴를 앞두고 여행 수요가 늘어나자 선물세트도 여행지나 홈파티에서 즐기기 좋은 혼합 구성의 인기가 높아졌다고 19일 밝혔다.
이 같은 흐름은 정육과 과일 선물세트에서 두드러졌다는 분석이다. 현대백화점이 지난달 18일부터 이달 18일까지 정육 선물세트 매출을 분석한 결과, 한우와 함께 소스, 양념 등을 묶은 제품 판매량이 지난해 추석보다 61.9% 뛰었다.
과일의 경우 차례상에 오르는 사과와 배 외에 샤인머스캣, 애플망고 등 디저트 과일을 조합한 세트 수요가 늘어났다고 전했다. 세 가지 이상 과일로 구성된 청과 혼합세트 매출은 지난해 추석보다 50.8% 증가했다.
현대백화점은 "여행지에서 모임과 휴식을 즐기는 명절 문화가 정착했고 긴 연휴를 맞아 올 추석에도 휴가를 계획하는 고객이 많은 영향으로 풀이된다"고 해석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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