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2일 서울 중구 세종대로 스페이스에이드CBD 회의실에서 한국경제신문과 만난 리마 부사장은 “고프로 제품은 튼튼한 내구성뿐 아니라 긴 배터리 시간, 선명한 화면, 간편한 영상 편집 앱과의 연동성 등 장점을 두루 갖췄다”고 강조했다.
고프로는 국내 소비자에게 ‘액션캠’으로 이름을 알렸다. 액션캠은 신체나 장비 등에 매달아 손을 대지 않고도 촬영하기 쉽게 만든 초소형 캠코더를 일컫는다. 리마 부사장은 고프로 제품 및 카메라와 효율적으로 연동되는 영상 편집 앱 ‘퀵’을 총괄 관리하고 있다. 퀵은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촬영한 영상을 손쉽게 옮기고 편집하도록 돕는 앱이다.
최근 고프로가 전 세계에 출시한 액션캠 ‘히어로(HERO)12 블랙’은 기존 액션카메라의 불편함을 보완한 제품이다. 손 떨림 방지 기술인 ‘하이퍼스무스’를 강화했고, 야간 촬영 시에도 선명한 화면을 구현했다. 배터리 수명을 이전 제품인 ‘히어로11 블랙’보다 두 배 가량 늘려 더욱 긴 시간 동안 촬영이 가능하다.
리마 부사장은 “블루투스 외장용 마이크와 본체 카메라에 들어오는 소리를 둘 다 녹음해 투트랙 편집하는 일도 가능하다”고 말했다.
고프로의 한국 내 현지화 전략으로 아웃도어 스포츠 페스티벌 등을 열고 있다. 강원 평창에서 아웃도어 스포츠 페스티벌 ‘휘닉스 평창 고프로 포레스트 리그’를 개최하며 소비자와의 친밀도를 높였다.
고프로는 2021년도 온라인 사업을 재구축한 뒤 네이버, 쿠팡, G마켓 등 주요 e커머스 플랫폼 내 전용 스토어를 개설했다. 고프로 제품은 국내 주요 백화점 및 면세점, 하이마트, 이마트 등의 오프라인 매장에서 찾아볼 수 있다. 내년에는 서울 강남에 브랜드 플래그십 스토어를 처음으로 마련할 예정이다.
오유림 기자 our@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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