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늘데이 이벤트는 고조선 건국일인 개천절을 기념해 우리 민족의 역사와 문화를 되새기고 마늘 소비를 장려하고자 기획됐다. 개천절은 고조선 건국을 기리는 날로 곰이 마늘을 먹고 여자가 된 뒤 환웅과 결혼해 단군을 출산했다는 단군신화에서 비롯됐다. 마늘의무자조금은 마늘과 연관있는 10월 3일 개천절을 ‘마늘데이’로 지정하고 단군신화로 시작된 우리 민족의 역사와 문화를 되새기며 마늘 소비를 장려하고 있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인스타그램에서 ‘우리마늘’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좋아요를 누르고 게시물을 공유한다. 이후 정보를 입력하고 참여완료 댓글을 남기면 된다.
마늘의무자조금이 이벤트 경품으로 제공하는 굽네 남해마늘바사삭 치킨은 지난해 지앤푸드의 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대표 정태용)가 남해군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출시한 제품이다. 남해의 청정한 해풍과 풍부한 미네랄, 높은 당도를 가진 남해 마늘 100%를 사용하는 지역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역 마늘 농가를 지원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마늘의무자조금의 관계자는 “개천절인 ‘마늘데이’가 단군신화와 마늘에 얽힌 우리 민족의 역사와 문화를 더 깊이 이해하는 날로 자리잡았으면 한다”라며 “마늘데이 이벤트에 참여해 우수한 품질의 국내산 마늘 소비에 동참해 보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또한 “굽네의 ‘남해마늘바사삭’ 치킨이 올해의 최고 마늘 제품으로 선정되어 해당 제품을 경품으로 지급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마늘의무자조금은 2020년 노지 채소 최초로 구성된 의무자조금 단체다. 13만 마늘재배 농가와 100여 곳의 마늘 주산지 농협이 함께 마늘의 수급 안정, 유통 구조 개선, 소비 홍보 사업을 수행해 마늘 산업의 발전과 마늘 농가 소득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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