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프로폴리스 젤리’는 간편하게 씹어서 섭취할 수 있는 젤리 형태의 제품이다. 구강 항균작용에 도움을 주면서 시원한 샤인머스켓 맛으로 출시되어 프로폴리스 특유의 거북한 맛과 향을 줄인 것이 특징으로 간편한 스틱 포장으로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즐기기 좋도록 했다고 전했다. 이 제품은 지난 7월 28일 SBS-TV ‘고향이 보인다’ 프로를 통해 출시를 예고한 바 있다.
1포 용량은 일일 섭취량인 20g으로 구성됐으며, 1통에 15포가 들어 있다. 신제품은 유니크바이오텍 공식 쇼핑몰과 쿠팡, 네이버 등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판매되며 일본, 베트남, 미국, 중국 등으로도 수출된다.
이 제품은 유니크바이오텍이 2020년부터 진행해 오고 있는 ‘맛있는 프로폴리스 개발 프로젝트’의 세 번째 제품으로써 프로폴리스의 냄새, 제형 등 섭취 시 불편함을 줄여 소비자의 섭취를 돕기 위해 기획됐다. 첫 번째로 출시된 제품 ‘맛있는 프로폴리스 분말’과 두 번째로 출시된 ‘맛있는 츄어블 프로폴리스 정제’는 현재 온·오프라인 스토어 등에서 판매되고 있다.
허용갑 유니크바이오텍 대표이사는 “감염의 주요 통로인 구강은 세균들이 몸속으로 유입되는 첫 번째 통로이므로 건강한 구강 항균 관리가 필요하다”며 “기능성과 맛 그리고 편리성을 모두 충족하는 식품으로 구강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맛있는 프로폴리스 젤리’를 개발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