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A 7개 구단·MLB 6개 구단 등 미국 스포츠 통한 브랜드 노출
넥센타이어가 미국 스포츠 종목인 NBA, MLB, NCAA 등에 브랜드를 광고하며 미국 시장 내 이미지 제고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넥센타이어는 10월부터 2023-2024 시즌을 시작한 미국프로농구(NBA)의 LED 사이니지 광고를 통해 브랜드 노출에 나선다. 로스앤젤레스, 샌프란시스코, 마이애미, 샬럿, 디트로이트, 인디애나, 댈러스 등에 위치한 7개 구단의 홈 경기 및 어웨이 경기를 통해 미국 전역에 넥센타이어 브랜드를 광고한다.
또한, 2024 시즌 미국프로야구(MLB) 경기장 홈플레이트를 통해서도 브랜드를 알린다. 클리브랜드, 애틀랜타, 샌디에이고, 로스앤젤레스, 뉴욕, 필라델피아, 토론토 등에 위치한 6개 구단의 경기 중 넥센타이어를 노출해 미국 전역에서 인지도를 높인다. 이밖에 전미대학체육협회(NCAA) 텍사스를 연고지에 둔 대학농구팀의 홈 경기에서도 오는 11월부터 브랜드를 노출한다. 넥센타이어는 브랜드 노출 뿐만 아니라 미국 지역 주요 거래선에게 경기 관람을 초청하는 호스피탈리티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마케팅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한편, 미국에 R&D 센터 및 법인을 두고 있는 넥센타이어는 미국 내 주요 인기 스포츠인 북미아이스하키리그(NHL)의 애너하임 덕스와 시카고 블랙호크스 구단도 후원하는 등 각 팀 연고지 주민들에게 친숙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해 스포츠 마케팅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현대차, 사우디 수소·자동차 생산 위한 행보 가속
▶ 모델솔루션, 자율주행 로봇 기업과 로봇 시장 공략
▶ 더클래스효성, 가을철 무상 점검 서비스 운영
▶ [르포]새 차 아니야? 현대차 인증중고차 가보니
▶ 모델솔루션, 자율주행 로봇 기업과 로봇 시장 공략
▶ 더클래스효성, 가을철 무상 점검 서비스 운영
▶ [르포]새 차 아니야? 현대차 인증중고차 가보니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