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애드아시아 행사의 주제는 ‘변화·놀이·연결’이다. 광고와 마케팅의 목적이 단순히 물건을 파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에게 즐거움을 전달하고 이를 통해 세상을 연결하는 데 있다는 의미를 담았다.
특히 주목받는 연사는 기무라 감독이다. 일본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하쿠호도캐틀의 설립자인 그는 세계 3대 광고제인 ‘칸 라이온즈’ ‘D&AD’ ‘원쇼’에서 모두 수상한 경험이 있다. 화려한 경력 덕분에 세계 젊은 광고인들로부터 선망의 대상으로 꼽힌다.
그는 이번 행사에 앞서 한 한국경제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인공지능(AI) 시대에서 인간의 창의력은 더욱 중요해진다는 메시지를 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외에도 웨슬리 터 하 미디어몽크스 창립자, 케빈 스와네폴 더원클럽포크리에이티비티 최고경영자(CEO), 조시 폴 BBDO 인도 회장 등 세계 광고·마케팅 시장을 선도하는 글로벌 인사들이 콘퍼런스를 이끈다.
국내에서는 김종현 제일기획 CEO, 하정우 네이버 AI센터장, 이원진 삼성전자 사장, 이상엽 현대자동차 부사장이 연사로 나선다. 이들은 디지털 시대의 효율적인 콘텐츠 미디어 전략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미경 기자 capital@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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