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그룹은 오는 11월 1일부터 신한은행, 신한카드, 신한투자증권, 신한라이프 등 4대 주요 그룹사의 디지털 앱 브랜드를 ‘신한 SOL’로 통합해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통합 작업은 신한은행의 ‘신한 SOL’이 가진 브랜드 파워를 주요 그룹사 앱과 연계해 고객의 접근성 및 그룹의 디지털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개편을 통해 신한금융 계열사의 디지털 앱은 △[신한은행] 신한 SOL → 신한 SOL뱅크 △[신한카드] 신한 Play → 신한 SOL페이 △[신한투자증권] 신한 알파 → 신한 SOL증권 △[신한라이프] 신한 스퀘어 → 신한 SOL라이프 등으로 명칭이 각각 변경된다. 브랜드 색상 및 폰트 표준화도 함께 진행된다.
또한 신한금융은 그룹사의 주요 상품 및 서비스를 단 하나의 앱으로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유니버설 간편앱’의 연내 출시 및 디지털 전환을 통한 고객 편의성 제고를 위해 전사적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고 밝혔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그룹의 통합된 디지털 브랜드인 ‘신한 SOL’을 바탕으로 업권의 경계를 뛰어넘어 고객이 좀 더 쉽고 편하게 앱을 이용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번에 변경된 디지털 앱 브랜드는 오는 11월 1일 개최되는 핸드볼 리그 미디어 데이를 시작으로 신한은행 SOL KBO 프로야구, 여자프로농구(인천 신한은행 에스버드) 등의 스포츠 중계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또 신한금융의 각 그룹사 금융앱은 연내 ‘유니버설 간편앱’의 출시와 함께 일괄 변경될 예정이다.
정의진 기자 justji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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