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미건설, '파주 운정신도시 우미린 더 센텀' 모델하우스 개관

입력 2023-11-03 07:13  

우미건설은 3일 경기 파주시 운정3지구 A21블록에 짓는 '파주 운정신도시 우미린 더 센텀'(조감도)의 모델하우스를 열고 분양을 시작한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7층, 5개 동, 총 418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 가구는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84㎡로 구성된다.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주변 시세 대비 가격경쟁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청약일정은 오는 13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4일 1순위, 15일 2순위 신청을 받는다. 1순위 청약은 청약통장 가입기간 1년 이상, 지역·면적별 예치금액 이상을 납입해야 한다. 입주자모집공고일 기준 파주시에 거주하거나, 수도권(경기도, 서울시, 인천시)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이라면 보유 주택 수와 상관없이 세대주·세대원 모두 1순위 청약을 신청할 수 있다.

파주 운정신도시 우미린 더 센텀은 내년 하반기 조기 개통이 예정된 GTX-A 운정역(가칭_예정) 초역세권 아파트다. 주변은 역세권 특별계획구역으로 지정돼 상업·업무·공원·문화 시설 등이 조성될 계획이다. 도보권에는 초·중·고교 부지가 계획됐다. 주변에는 도서관(예정),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아울렛 등 생활인프라 시설이 풍부하게 자리하고 있다. 근린공원이 예정됐고 심학산 산림공원 등도 가깝다.

단지는 남향 위주의 배치와 함께 전 가구를 4베이 판상형 구조로 설계했다. 개방감과 통풍, 채광을 높였다. 내부설계로는 천장고 높이를 최대 2.5m로 높이고(1~3층 기준), 가로가 넓은 주방 설계, 드레스룸, 주방팬트리, 현관 워크인 등을 도입(주택형별 상이)해 공간활용성과 수납공간을 확대했다.

조경과 커뮤니티도 돋보인다. 100% 지하주차장 설계(근린생활시설 제외)를 적용해 공원형 단지를 구성했다. 이를 통해 확보된 지상공간에는 생태연못과 잔디광장, 어린이놀이터 등 다양한 테마형 조경을 도입한다.

단지에는 피트니스클럽, 실내골프연습장, 남·녀 구분 독서실, 오픈형 카페, 어린이문고, 실내놀이터, 북카페 등이 구성되는 커뮤니티인 린 센터(Lynn Center)를 조성한다. 단지 내에는 하며 어린이집, 맘스스테이션이 마련된다. 2층 규모의 단지 내 상가도 계획돼 있어 주거편의성은 확대될 전망이다. 이 밖에도 단지는 가구당 주차대수를 1.5대로 확보했다. 확장형 주차를 30% 이상 계획했다. 미세먼지 저감에 도움을 주는 에어클린시스템과 무인택배시스템 등 최첨단 시스템도 적용한다.

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