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기기 매출액은 25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7% 증가했으며, 전 분기 대비 17% 증가했다. 국내에서 슈링크 유니버스의 안정적인 판매가 지속되고 있으며, 볼뉴머의 월평균 판매량이 올해 상반기보다 늘면서 높은 성장을 달성했다.
해외에서는 이번 3분기부터 '슈링크 유니버스'를 대만과 호주에서 추가로 판매 시작하며 매출이 늘었다. 클래시스에 따르면 현재 슈링크 유니버스의 글로벌 누적 판매대수는 4,000대를, 볼뉴머는 400대를 각각 넘어섰다.
소모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4% 증가한 205억원을 기록했다. 소모품 해외 매출액은 122억원, 국내는 8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4%, 52% 증가했다.
국내와 해외 모두 대표제품인 슈링크 및 슈링크 유니버스의 누적 판매대수 증가와 더불어 병원에서의 시술 수요 증가로 소모품 매출이 지속 발생하고 있다. 국내 매출에서의 소모품 매출 비중은 53%이며, 해외에서는 42%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이번 영업이익은 분기 최대 기록이다. 상대적으로 원가율이 높은 장비 판매 비중이 상승하면서 매출원가율은 전 분기 대비 소폭 상승했지만, 판관비는 전 분기 대비 감소했다.
분기 영업이익률은 51%로 전분기 대비 소폭 상승했으며 올해 3개 분기 모두 50%대의 영업이익률을 기록했다. 클래시스 관계자는 "3분기 중 지분 투자에 대한 일회성 실사 비용 등이 발생했음에도 지난 2분기 대비 광고비의 감소로 전체 판관비는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당기순이익은 211억9300만원을 기록하며 전년동기 대비 13.24% 늘었다. 클래시스 측은 "계절적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국내외 모두 미용의료기기 장비 판매 수요가 지속됐으며, 누적 판매대수 증가에 따른 소모품 주문량도 꾸준히 발생하고 있다"면서 "신제품 슈링크 유니버스와 볼뉴머의 장비 판매가 늘면서 장비 매출 비중이 54%로 올라선 가운데 향후 장비 설치 대수 증가로 인해 소모품 주문이 점차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설명했다.
오현아 기자 5hyu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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