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26회를 맞는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는 고객이 직접 평가한 만족 수준을 측정·계량화한 대표적인 고객만족 측정 지표다.
은행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 신한은행은 ▲올바른 상품 판매문화 확립을 위한 금융소비자보호 활동 강화 ▲고객접점별 만족도 조사를 통한 실시간 고객 소통 ▲금융소외계층의 접근성 향상을 위한 포용·상생금융 활동 ▲고객중심리더제도 신설을 통한 Good서비스 및 소비자보호 실천 문화 활성화 ▲고객에게 편리하고 안전한 금융 생활과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모바일 뱅킹 앱 ‘신한 SOL뱅크’ 등 다양한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신한은행은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글로벌고객만족도(GCSI)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에 이어 이번 국가고객만족도(NCSI)에서도 1위에 선정돼 올해 고객이 직접 선정하는 주요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5관왕을 달성했다.
김보형 기자 kph21c@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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