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발표하는 2023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3년 연속 신용카드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9일 발표했다.
NCSI 조사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한 대표적인 고객 만족 측정 지표다. 신용카드 서비스업 부문은 본인 명의로 신용카드를 발급받아 실제 이용 경험이 있는 고객들이 평가한다.
KB국민카드는 국민의 행복 생활 파트너로 혁신적인 고객 경험을 바탕으로 카드사 최초의 간편결제 플랫폼인 'KB Pay(KB 페이)'를 이용자가 머물며 즐기는 플랫폼으로 성장시키며 카드사의 한계를 뛰어넘는 종합금융 플랫폼 기업으로 진화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는 설명이다.
또 고객의 빠른 불편 처리를 위한 '신속 민원 처리 제도', 모든 고객 접점의 서비스를 모니터링하는 '소비자 보호시스템', 임직원 대상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전달하는 '고객의 소리', 고객에게 자문하는 고객패널단(The Easy Talker) 등 고객가치를 최우선으로 고객 만족을 위한 활동을 지속 추진해 왔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고객의 입장과 이익을 최우선으로 고려하고, 국민의 행복 생활 파트너로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미현 기자 mwise@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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