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육류수출협회는 지난 16일 서울 마포구 일대 스튜디오에서 미국산 돼지고기의 인지도 확립과 제고를 위해 기획한 소비자 참여형 행사인 미국산 돼지고기 능력고사 ‘U.S. P.A.T’를 진행했다.
‘U.S. P.A.T’는 미국의 수능이라 불리는 SAT(미국 대학입학자격시험)에서 착안한 것으로, 미국산 돼지고기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알아보는 시험이다. 이번 행사는 지난 10월 20일부터 11월 2일까지 약 1천여 명이 참여한 온라인 예선전을 통해 약 33:1의 경쟁률을 뚫고 선별된 3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시험을 마친 참가자들을 위해 유명 셰프인 레이먼 킴의 특별한 쿠킹쇼도 진행됐다. 레이먼 킴 셰프는 미국산 돼지고기 목살을 활용해 쌀쌀한 날씨에 즐기기 좋은 따듯한 스튜 일종의 ‘칠리 콘 카르네(Chili Con Carne)’를 조리하는 법을 시연했다. 또한 함께 곁들여 먹기 좋은 삼겹살 튀김 조리법도 함께 선보이며, 참가자들에게 새로운 고기 활용 노하우를 전수했다. 쿠킹쇼 이후에는 셰프가 만든 요리를 직접 시식해볼 수 있는 특별한 시간까지 가졌다.
미국육류수출협회는 쿠킹쇼 외에도 우수한 성적을 거둔 참가자들을 위해 풍성한 시상식까지 마련했다.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한 1,2,3 등에게는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광파오븐 ▲삼성 비스포크 큐커 ▲아이오 수비드 머신을 증정했다. 또한 참가자 전원에게는 각자의 이름으로 제작된 자격증서와 대형 바비큐 포크, 볼피 스파이시 소프레사타 살라미, 쟌슨빌 오리지널 스모크 소시지 등 풍성한 선물을 제공했다.
미국육류수출협회 제공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