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제22회를 맞은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은 한국경영인증원이 기업의 전략과 미래가치, 상품 및 서비스 등과 관련한 경영 시스템이 우수한 기업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우리 기업들이 독자적인 핵심역량을 키우고 끊임없는 노력과 차별화 전략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더 강한 기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버팀목 역할을 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한국경영인증원이 처음 시행하는 ‘고객의 날’에 개최하여 시상제도를 확대 개편했다. 전 고객사를 대상으로 각 분야에서 최선을 다해 경쟁력을 향상한 기업 및 단체를 폭넓게 발굴할 수 있게 돼 매우 고무적이다. 더욱이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면서 수상사에게 어떠한 비용도 부담하지 않는 무료 시상제도로 재편한 것이 뜻깊고, 지속해서 혁신을 위해 노력한 다수 기업이 명예의 전당에 오르게 된 것도 큰 성과라고 할 수 있다.
올해 국내 학계와 산업계를 대표하는 전문가들이 모인 글로벌경영위원회에서 품질경영, 그린경영, 투명경영, 안전경영 등 12개 테마에서 각각 글로벌 평가 기준을 적용하여 객관적이고 공정한 심사를 수행한 결과 최종적으로 32개 기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수상기업들의 면면을 살펴보면 각 분야에서 선구자적인 실천으로 끊임없이 제약 조건들을 극복해 나가는 기술 및 경영혁신 과정을 확인할 수 있었다. 최근 국내외의 어려운 환경 속에서 이루어낸 성과라는 점을 감안한다면 이들 수상기업의 미래는 매우 희망적이며, 이들이 계속해서 더 큰 도전을 향해 뻗어나가리라 믿는다.
이번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 수상 기업들의 사례와 노하우가 산업계에 널리 전파되어 우리나라 기업들의 글로벌 경쟁력을 드높이길 바란다. 수상 기업들도 글로벌 스탠더드 수준을 넘어 향후 각 분야에서 글로벌 일류기업으로 자리매김하기를 기대한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