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앱지스는 지난 6~8일(현지시간) 독일 뮌헨에서 열린 유럽 최대 규모의 제약·바이오 분야 전시회인 ‘바이오 유럽 2023’에 참가해 파트너링을 진행했다. 또 11~15일(현지시간)에는 미국 워싱턴D.C에서 개최된 뇌신경과학 학술대회 ‘뉴로사이언스 2023’에서 알츠하이머병 치료제에 대한 포스터 발표를 완료했다.
바이오 유럽 2023에서는 이수앱지스의 주력 파이프라인인 알츠하이머병 치료제 ‘ISU203’, 표적항암치료제 ‘ISU104’ 등의 라이선스 아웃(LO)을 위한 관심업체들 미팅이 주를 이뤘다. 동시에 자사 희귀질환치료제의 판매 지역 확장을 위해 다양한 국가의 제약사들과 논의했다.
뉴로사이언스 2023에서는 ISU203의 작용기전(MoA), 동물실험 효능, 비임상독성테스트 결과 등에 대한 포스터를 발표했다. 키스톤 심포지아(Keystone Symposia), 신경질환학회(NDS), 알츠하이머 국제 콘퍼런스(AAIC)에 이어 네 번째 발표다.
이수앱지스 관계자는 “ISU203의 기존 연구성과와 함께 최초로 비임상독성테스트 결과를 함께 공개할 수 있어서 더욱 의미가 있었다”며 “ISU203 비임상시험 데이터와 최종 보고서를 토대로 연말부터 본격적인 사업화 노력에 전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영애 기자 0ae@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