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드의 자회사이자 신흥시장 웹3.0 전문 투자사 해시드이머전트는 인도 벵갈루루에서 블록체인 및 웹3.0 행사 '인디아 블록체인위크(IBW) 2023'의 메인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IBW는 웹3.0 논의를 다루기 위해 개최되는 인도 최대 규모의 글로벌 멀티체인 컨퍼런스다. 이번 IBW2023은 12월 4일부터 10일까지 열린다. IBW컨퍼런스, 이더인디아(ETHIndia), 폴리곤 커넥트(Polygon Connect), 폴카닷 펄스(Polkadot Pulse), 파일뱅갈로(FILBangalore) 등 주요 이벤트들과 인도를 비롯한 글로벌 블록체인 산업 핵심 플레이어들이 진행하는 네트워킹 행사, 해커톤, 워크샵 등 100여 개의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특히 6~7일 열린 IBW2023 메인 컨퍼런스는 쉐라톤 그랜드 벵갈루루 화이트 필드 호텔 앤 컨벤션 센터에서 진행됐다. 35개 사의 후원을 통해 125명의 연사를 초청, 45개의 세션으로 구성됐다. 현재까지 2000명 이상이 참석을 사전 신청했다.
주요 연사 및 세션은 ▲이더리움 창시자 비탈릭 부테린의 이더리움 생태계와 미래 방향성에 대한 원격 기조연설 ▲폴리곤 창립자 산딥 네일월의 인도 생태계와 폴리곤 2.0 업그레이드를 통한 발전에 대한 파이어사이드 챗 ▲앱토스 창업자 모 셰이크의 Move 생태계와 추후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기 위한 확장성 개선 방법에 대한 생각을 전달하는 패널세션 등이다.
IBW 데모데이 행사와 IBW 해커톤 행사 역시 열릴 예정이다. 데모데이는 인도 현지 시각으로 7일 오후 메인 컨퍼런스와 동일한 장소에서 12개의 유망한 인도 웹3.0 스타트업팀이 발표를 진행한다. 이는 엘프 벤처스(Aelf Ventures), 해시드이머전트, 그래비톤(Graviton), 코인스위치(Coinswitch), 구글 클라우드 등과의 협업을 통해 개최된다.
해커톤은 IBW와 해커어스(HackerEarth) 주최로 6일 가상으로 진행, 참가자 수는 약 2500명에 달한다. 해당 해커톤은 인도 내 인재들과의 협업을 촉진해 인도 블록체인 생태계를 확장하는 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탁근 해시드이머전트 대표는 “올해 IBW는 인도에서 처음으로 5000여 명에 달하는 웹3.0 산업에 종사하거나 열의를 보이는 모든 방면의 참가자들이 한 곳에 모여 자발적으로 100여개의 다양한 행사를 꾸려나가고 있다는 점에서 가장 큰 의의가 있다고 본다”며 “올해를 시작으로 IBW가 인도 웹3.0 산업을 대표하는 연례 행사로 자리잡아 웹3.0 산업에서의 인도의 저력을 전세계에 한껏 보여줄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