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니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내년 매출 성장률의 경우 해외브랜드 10%, 국내브랜드 8%, 코스메틱 12%, 자주 3% 등을 보일 것으로 전망한다"며 "전사 매출액은 10월에서 12월로 갈수록 회복세를 보이면서 지난달에는 셀린을 제외하면 월별 실적이 '플러스'로 전환했다"고 밝혔다.
이 연구원은 "해외 브랜드를 보면 어그와 에르노 등 겨울 시즌에 강한 수입 브랜드 매출이 높은 두 자릿수 강한 흐름을 보이고 있다"며 "특히 어그는 작년부터 국내외 스타들이 고른 아이템으로 무신사 신발 카테고리 10위권 내 여럿을 차지했다"고 했다.
이어 "코스메틱의 경우 해외 코스메틱이 견조한 매출로 하이 싱글(높은 한 자릿수) 성장을 보일 전망"이라면서 "작년 말 출시한 브랜드 두 개의 합산 매출이 100억원대를 기록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국내 브랜드의 경우에도 톰보이와 델라라나·일라일 등 고급 소재 브랜드 위주로 두 자릿수 성장을 보였다"고 밝혔다.
신민경 한경닷컴 기자 radio@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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