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폴리스 전문기업 유니크바이오텍이 강화된 기능의 프로폴리스 제품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새로운 기준에 맞춰 개발한 ‘프로폴리스 리퀴드’를 신규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신제품 ‘프로폴리스 리퀴드’는 1포(10ml)에 식약처 1일 권장섭취량인 총 플라보노이드 40mg을 함유해 기능성을 강화했다. 이는 건강기능식품 정기 재평가 결과 플라보노이드의 일일 권장섭취량이 기존 16~17mg에서 20~40mg으로 늘어남에 따라 변경된 기준규격을 반영한 것으로 한 포 섭취만으로 1일 최대 권장 섭취량을 섭취할 수 있다.
또한 스틱 형태의 포장으로 보다 편리하게 섭취 및 휴대할 수 있도록 했다. 기존의 유리병에 담긴 액상 형태의 프로폴리스 제품들은 대부분 스포이드를 이용해 물에 떨어뜨려 희석해서 섭취하는 형태인데, 업체 측에 따르면 이는 정확한 섭취량을 계량하기 어렵고, 이동 시 휴대 및 보관이 어려워 이를 개선했다고 전했다.
유니크바이오텍은 ‘프로폴리스 리퀴드’는 자체 개발한 특허기술을 이용해 프로폴리스추출물 이외에는 정제수와 L-아르기닌만 사용하여 수용화한 제품으로, 화학적 합성첨가제 종류를 사용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허용갑 대표는 “신제품 프로폴리스 리퀴드는 프로폴리스를 즐겨 찾는 마니아층과 그동안 프로폴리스 섭취가 불편해 꺼려했던 분들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본다. 앞으로도 고객의 편의와 건강을 생각한 혁신적인 제품으로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유니크바이오텍은 맛과 기능성을 모두 충족하길 원하는 소비자 요구를 파악해 ‘맛있는 프로폴리스’ 개발 프로젝트를 선제적으로 진행해 왔으며, ‘맛있는 프로폴리스 분말’, ‘맛있는 프로폴리스 정제’, ‘맛있는 프로폴리스 젤리’ 등을 잇달아 출시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