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와우 선정, 올해의 브랜드
-창립 75주년 성공적으로 마무리
로터스가 영국 자동차 전문 미디어인 카와우 선정 '올해의 브랜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21일 밝혔다.
카와우는 구독자 881만 명을 보유한 자동차 유튜브 채널이자 신차 및 중고차 판매 서비스까지 갖춘 종합 자동차 정보 플랫폼이다.
올해 로터스는 영국 런던과 프랑스 파리, 독일 뮌헨, 노르웨이 오슬로에 새로운 브랜드 체험 센터를 개관하고 인도와 대한민국을 포함한 전 세계 여러 신규 시장에 진출한 바 있다. 또 2028년까지 전기차 브랜드로 전환한다는 로터스 비전 80 전략을 시행하기 위해 꾸준히 새로운 시장에 투자하고 있다.
지난 9월 뉴욕에서는 순수 전기 4도어 하이퍼 GT 에메야를 공개한 바 있다. 이와 함께 450kW 초고속 충전 지원 솔루션을 발표하며 더 많은 전기차 운전자의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카와우는 최신 로터스자동차 라인업이 앞세운 독창성 대해 찬사를 보냈다. 최고출력 918마력을 뿜어내는 순수전기 하이퍼 SUV 엘레트라, 로터스 역사상 가장 강력한 순수전기 하이퍼 GT 에메야가 그 주인공이다.
맷 왓슨 카와우 최고 콘텐츠 책임자는 "로터스가 최상의 모습으로 귀환하면서 보다 다채롭게 볼 것이 많아졌다"며 "에미라는 차체가 가볍고 반응속도가 빠르며 즐거운 운전경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또 "인상적인 순수전기 하이퍼 SUV 엘레트라는 영국 브랜드가 미래를 두려워하지 않는다는 점을 보여주고 하이퍼 GT카 에메야는 로터스의 미래가 밝다고 생각할 충분한 이유를 전해준다"고 덧붙였다.
이에 코너 혼 로터스 영국 및 아일랜드 지역 상업 총괄은 "카와우가 선정한 올해의 브랜드 수상은 당사의 75주년을 기념하는 환상적인 피날레"라며 "이번 수상은 단지 시작으로, 오는 2024년부터 로터스가 새롭게 보일 모습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밝혔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빈센, 친환경 유람선에 '전기 추진 시스템' 공급
▶ 지엠한마음재단코리아, 나눔 봉사활동 전개
▶ 아우디코리아, 초고성능 쿠페 'RS 7 퍼포먼스' 출시
▶ 지엠한마음재단코리아, 나눔 봉사활동 전개
▶ 아우디코리아, 초고성능 쿠페 'RS 7 퍼포먼스' 출시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