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근 국민은행장이 '고객 신뢰'를 강조하고 나섰다. 리딩뱅크의 경쟁력을 앞세워 '압도적인 초격차 KB'를 달성하자고 주문했다.
이 행장은 2일 서울 여의도 국민은행 신관에서 열린 '2024년 시무식에서 "KB의 자긍심은 바로 고객의 이익으로부터 나온다"며 "고객들이 가장 믿고 의지하는 ‘평생 금융 파트너’로 거듭나자"고 당부했다.
지난해 말 연임 이후 올해 3년차 임기를 맞는 이 행장은 새해에도 ‘실행력’과 ‘소통의 속도’를 중시하며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이 행장은 "2023년은 국민은행이 명실상부한 리딩뱅크의 위상을 다진 뜻 깊은 한 해였다"며 "새해에는 더욱 겸손하고 낮은 자세로 ‘리딩뱅크 KB’라는 이름이 자랑스러운 진정한 ‘국민의 은행’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자"고 주문했다.
이 행장은 국민과 함께 성장하는 넘버 원(No.1) 디지털 금융그룹으로의 도약을 위한 대전환의 필요성도 역설했다.
이를 추진하기 위한 4대 경영방향으로 ▲고객의 신뢰를 최우선으로 하는‘고객 First KB’▲미래 금융을 선도하는‘Digital First KB’▲미래 성장기반 강화를 통한‘압도적인 초격차 KB’▲신명 나게 일하는‘현장 중심 KB’를 제시했다. 고객의 대출금리 부담을 고려한 ‘고객 중심의 프라이싱(Pricing) 체제’로의 대전환도 적극적인 검토가 필요하다고 했다. 업무 원가 절감, 핵심예금 확대를 통한 조달 비용 절감 등 원가 절감을 위한 노력도 강조했다.
김보형 기자 kph21c@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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