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행장은 지난 13일 경기 일산 킨텍스에서 3500여명의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KB전략회의 2024'에서 이같이 말했다. KB전략회의는 지난해 성과를 돌아보고, 새해의 경영 전략 방향을 공유하며 자리로 18년째 지속되고 있다.
이 행장은 지속 가능한 리딩뱅크가 되기 위한 2026 중장기 전략 목표로 ‘고객 퍼스트(First·우선), 디지털 퍼스트, 미래 금융을 선도하는 리딩금융 파트너'를 제시했다.
이와 함께 앞으로 집중해야 할 5대 전략 방향으로 ▲지속 가능한 고객 신뢰 확보 ▲새로운 비즈와 글로벌 확장 ▲혁신적 고객접점 강화 ▲압도적 코어 비즈 우위 달성 ▲차별적 역량·실행 원천 구축으로 설정했다.
이 행장은 “올해는 '고객, 현장, 비대면 중심의 대전환'을 핵심 경영 방향으로 삼아 전행 차원의 실질적 변화를 이끌어내야 한다"며 "이런 전략 방향이 고객과 함께 미래를 그리는 국민은행의 여정에 꼭 필요한 이정표가 돼 줄 것이기에 흔들림 없이 끈기 있게 실행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양종희 KB금융그룹 회장은 축사를 통해 "우리 사회가 국민은행에 바라는 변화는 신뢰받는 금융의 참 역할을 실천하고 선도하는 것"이라며 "국민은행이 사회, 고객, 직원, 주주 모두가 행복한 상생의 가치를 위해 앞장서달라"고 독려했다.
김보형 기자 kph21c@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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