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이 생명보험업계 처음으로 청각장애 소비자를 위한 수어 상담 서비스를 한다고 21일 발표했다. 지금까지는 외부기관인 손말이음센터와 연계한 중계상담으로 청각장애 고객 업무 처리를 돕고 있었다. 하지만 직접 상담이 아닌 중계사를 통한 3자 통화로 소비자의 대기 시간이 길어지는 불편함이 컸다.
삼성생명은 소비자와 콜센터 상담사가 영상통화를 통해 직접 수어로 소통할 수 있는 서비스를 구축했다. 6개월간 수어교육원 위탁교육을 수료한 전문상담사 3명이 투입된다. 계약 조회, 증명서 발급 업무 상담을 지원한다. 삼성생명은 상담 가능한 업무범위 확대를 검토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들이 편리한 금융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삼성생명이 생명보험업계 처음으로 청각장애 소비자를 위한 수어 상담 서비스를 한다고 21일 발표했다. 지금까지는 외부기관인 손말이음센터와 연계한 중계상담으로 청각장애 고객 업무 처리를 돕고 있었다. 하지만 직접 상담이 아닌 중계사를 통한 3자 통화로 소비자의 대기 시간이 길어지는 불편함이 컸다.
삼성생명은 소비자와 콜센터 상담사가 영상통화를 통해 직접 수어로 소통할 수 있는 서비스를 구축했다. 6개월간 수어교육원 위탁교육을 수료한 전문상담사 3명이 투입된다. 계약 조회, 증명서 발급 업무 상담을 지원한다. 삼성생명은 상담 가능한 업무범위 확대를 검토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들이 편리한 금융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