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은 새해를 맞아 임직원 대상 재활용 물품 기부 캠페인 '굿윌마켓'을 운영했다고 22일 밝혔다.
교보생명은 2018년부터 7년째 '굿윌마켓'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임직원들이 직접 물품 기부에 참여해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임직원들이 사용하지 않지만 유용한 물품을 기부해 장애인의 경제적 자립 지원을 지원한다.
올해는 지난 8일부터 19일까지 2주간 캠페인을 진행했다. 임직원들이 십시일반 기부에 참여해 의류·잡화, 가전·생활용품, 도서 등 물품을 기증했다.
임직원들이 기부한 물품은 밀알복지재단이 운영하는 굿윌스토어를 통해 판매된다. 판매 수익은 밀알복지재단을 통해 장애인의 경제적 자립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또 임직원의 환산 기부액만큼 회사가 일대일 매칭 방식으로 2000만원의 기부금을 조성해 밀알복지재단에 전달했다. 기부금은 장애인 자립지원 프로젝트 '행복한 출근길'의 일환으로 새롭게 문을 여는 굿윌스토어 광주점 개업 지원에 쓰일 예정이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앞으로도 일회성이 아닌 장기적 관점에서 소외계층의 경제적·사회적 자립을 돕기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서형교 기자 seogyo@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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