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인도에 첫 체험형 플래그십 스토어를 열고 세계 1위 인구 대국인 인도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삼성전자는 지난 23일 인도 뭄바이 고급 상업지구인 반드라 쿨라 콤플렉스에 매장 ‘삼성 BKC’(사진)를 열었다고 24일 밝혔다. 지금까지 미국 뉴욕, 영국 런던 등 주요 도시에서 프리미엄 체험 공간을 운영해 온 삼성전자가 인도에 체험형 스토어를 연 것은 처음이다.
이 매장에는 고객이 자신의 생활방식에 맞춰 제품과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8개의 체험존이 마련됐다. 네오 QLED 8K TV와 최신 게이밍 모니터 등으로 꾸며진 ‘게임룸’, 스마트 모니터와 TV, 최신 갤럭시 스마트폰·태블릿·노트북으로 연결된 ‘홈 오피스’, 인공지능(AI) 기능이 강화된 비스포크 패밀리허브 냉장고와 오븐 등으로 구성된 ‘커넥티드 키친’ 등이다.
최예린 기자 rambuta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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