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넥스는 핵심 제품군인 주방 가구에서 트렌디한 제품을 전면에 내세우기로 했다. 베이비 핑크 등 젊은 층이 선호하는 색감, 프렌치 주방 스타일의 디자인 등을 적용한 것이다. 대표 제품인 'EK7 뉴모닝', 'EK7 뉴모닝플리츠'는 여러 색을 조합해 나만의 주방을 만들 수 있도록 구성했다. 에넥스 관계자는 "뉴트로 감성이 녹아있는 주방을 원한다면 EK7 뉴모닝 베이비 핑크 색상과 EK7 뉴모닝플리츠 테라코타 색상 조합을 추천한다"며 "주방에 테라코타 색을 적용하면 공간에 활력을 더해주고 감성적인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EK7 프렌치'는 프렌치 스타일에 3차원 입체 가공 과정을 거친 도어 디자인을 적용한 주력 상품으로 꼽힌다. 인디고, 딥그린, 베이비핑크, 테라코타 등 13가지의 무광 컬러와 스완화이트, 베이지 등 5가지의 유광 컬러 중 고를 수 있게 했다.
이밖에도 '키친팔레트 시리즈', 'EB 스테이 호텔형 침대', 'ES 꼼마 모듈 패브릭 소파' 등 다양한 제품으로 이사와 혼수 수요를 잡겠다는 구상이다.
에넥스 관계자는 "본격적인 이사와 혼수 철을 앞두고 키친팔레트 시리즈 라인업을 늘리고 붙박이장을 출시하는 등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일 것"이라며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기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에넥스의 지난해 3분기 누적 매출액은 1661억원이었고 영업손실은 59억원, 당기순손실은 75억원이었다. 매출 비중은 아파트용 특판(특수판매) 같은 B2B가 90.5%로 가장 높다. 일반 소비자 대상 B2C 판매가 7.2%, 기타 2.3%다.
민지혜 기자 spop@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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