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은 전날 베트남 다낭에서 모두투어와 공동 마케팅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발표했다. 한국인이 선호하는 여행지가 다낭·냐짱·푸꾸옥·달랏 등으로 다변화하는 만큼 면세쇼핑과 관광을 결합한 상품을 개발해 양사의 시너지를 창출하겠다는 것이다.
두 회사는 베트남 관광시장 활성화를 위해 협력하고, 내국인 여행 패키지 상품을 공동으로 기획·판매할 예정이다. SNS 광고 및 캠페인 등 마케팅 부문에서도 협력하기로 했다.
2017년 다낭공항점을 출점하며 베트남에 처음 진출한 롯데면세점은 이후 냐짱공항점, 하노이공항점, 다낭시내점도 열어 4개 영업점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베트남 사업장 매출은 전년 대비 351% 증가했다. 한국인 관광객 매출은 전체의 60%에 달한다.
양지윤 기자 ya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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