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은 지난해 4분기 매출 5346억원, 영업이익 1643억원을 기록했다고 26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2.8%, 영업이익은 30.3% 늘었다. 금융정보업체인 에프앤가이드가 내놨던 추정치인 매출 4254억원, 영업이익 1100억원을 각각 웃돌았다. 지난해 연매출은 1조9106억원으로 전년(1조8540억원)보다 3.1% 증가하며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지난해 연간 영업이익은 7680억원으로 전년(7516억원) 대비 2.2% 늘었다.
크래프톤은 지난해 4분기 1인칭 총쏘기 게임인 ‘배틀그라운드’에서 신규 맵 ‘론도’ 등을 추가하는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이달 초엔 게임 아이템을 판매하는 상점을 론도 맵에 도입하기도 했다. 지난 25일 기준 배틀그라운드는 PC 게임 플랫폼인 스팀에서 최고 동시접속자 50만3575명을 기록했다. 이 플랫폼이 공급하는 게임 중 동시접속자 수가 네 번째로 많았다.
인도에서 게임 서비스를 재개한 점도 호재가 됐다. 인도 규제당국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인도 버전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의 서비스 차단을 지난해 5월 해제했다. 모바일 앱 시장 분석 업체인 아이지에이웍스에 따르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는 인도 게임 앱 시장(안드로이드 기준)에서 지난 25일 매출 기준 2위를 기록했다.
크래프톤은 올해 ‘다크앤다커 모바일’, ‘인조이’ 등 신작 2종을 출시해 배틀그라운드 지식재산권(IP)에 편중돼 있던 수익처를 다각화할 계획이다. 이들 게임 외에도 크래프톤은 ‘프로젝트 블랙버짓’, ‘서브노티카2’, ‘딩컴 모바일’ 등 20여개의 파이프라인을 가동하고 있다.
이주현 기자 deep@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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