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운세는 대지위에 내리는 이슬과 같은 형국이므로 누구에게나 상냥하고 잘 대해 주지만 이것 저것 상념이 많아 스스로 오해를 잘하고 공상도 풍부한 날입니다. 오늘은 자기의 자리를 잘 지키는 것만이, 복록을 받을 수 있는 길임을 명심하고 임해야 하겠습니다.
소띠 - 최선을 다 하는 자에게 기회는 오는 법
오늘의 운세는 멀리 튀지말고 그 자리에서 최선을 다 하는 것이 힘이 되는 법입니다. 간절함을 가지고 노력한다면 성공에 가까워져 간다는 신호가 올 것입니다. 그러니 발 벗고 성공을 찾아 헤매기 보다는 자신의 목표를 좇으며 잠자코 기다리시기 바랍니다.
호랑이띠 - 호감이 비호감으로 변화하는 순간
오늘의 운세는 평소와 같은 행동을 하더라도 미운 눈초리를 받을 수 있는 날입니다. 이 전에는 차마 보이지 않았던 단점이 상대방에게 보일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히 자신을 올려치며 상대를 내려깎는 대화방식을 고수하고 있다면 빠른 시일 내에 개선하시기 바랍니다.
토끼띠 - 벼가 익을수록 고개를 숙이는 형국
오늘의 운세는 벼가 익을수록 고개를 숙이는 형국입니다. 시간이 흐름에 따라서 높아지는 지위에 맞춰 허리를 숙이는 겸손함이 있어야 합니다. 지금보다 더 높은 곳을 오르기 위해서는 자신보다 낮은 사람들의 신뢰를 필요로 합니다. 그러니 최대한 온화한 성품을 베풀어 주위에서 인정할 수 밖에 없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길 바랍니다.
용띠 - 빈 골짜기에 소리가 들리는 형국
오늘의 운세는 빈 골짜기에서 발자국 소리가 들리는 형국입니다. 일에 있어 몹시 신기한 상황을 마주하거나, 반가운 소식을 들을 것입니다. 그걸 통해서 들뜬 마음을 가질 수 있으니 최대한 침착하기 위해서 신경을 쓰길 바랍니다.
뱀띠 - 한 마리 물고기로 물이 흐려지는 형국
오늘의 운세는 물고기 한 마리가 큰 물을 흐리게 하는 형국입니다. 그만큼 한 사람의 악행으로 인해 여러 사람이 해를 함께 받는 상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사사로운 감정에 휘둘리지 말고 냉정하게 잘라낼 줄 알아야 합니다. 만약 방관하게 되면 여러 사람이 받던 해를 홀로 떠안게 될지도 모릅니다.
말띠 - 막힌 일이 풀리는 형국
오늘의 운세는 일이 막혔다가도 마지막 고비에서 풀리고 사지에서 생지로의 탈출이 가능한 날이니, 어떠한 경우에도 절망하거나 포기하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남이 보기에는 아무 근심없이 평온한 듯 보이지만 실상 내면에는 갈등과 번뇌가 가득 차 있어 주위와의 관계가 원만치 못한 날이기도 합니다.
양띠 - 작은 일이라도 의미 있게
오늘의 운세는 작은 것을 바라본다면 그만큼 행운이 따를 수 있는 날입니다. 아무도 거들떠보지 않았던 일이 있다면 발벗고 나서시기 바랍니다. 새로운 길이 어떠한 곳에 데려다줄지는 아무도 모르지만 돈과 명예 중 하나일테니 놓치지 마십시오.
원숭이띠 - 밑빠진 독
오늘의 운세는 100을 해도 100이 부족하다고 느낄 것입니다. 노력해오던 것이 있어도 성과가 없으니 한 없이 부족함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어느 정도 보람이 있어야 의지를 불태울 것인데 그러한 계기가 없으니 의지박약이라고 할 수 있으며, 포기를 생각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토록 원하던 것을 이루기 위해서는 큰 굴곡이 필요한 법입니다. 절대 무너지거나 포기하지 마십시오.
닭띠 - 발 벗고 나서야 할 때
오늘의 운세는 나서는 것이 좋은 시기가 됩니다. 그동안 소극적인 태도를 보였다면 이제는 적극적으로 변화해야 할 때입니다. 이러한 모습이 있었냐는 놀라움과 동시에 탄탄한 업무능력이 뒷받침해준다면 더 높은 곳으로 비상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개띠 - 여러가지 고생을 맞이할 형국
오늘의 운세는 방어의 꼬리가 원래 희었으나 현재에는 붉어진 것처럼 고생을 심하게 할 모양새입니다. 평탄했던 시절은 존재하지 않았던 것처럼 여러가지 일에 시달려 몸과 마음이 힘들지도 모릅니다. 그로 인해서 부정적인 생각에 빠질 수 있으니, 최대한 벗어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길 바랍니다.
돼지띠 - 자립을 위해 애쓰는 형국
오늘의 운세는 타인의 힘을 빌리지 않고 자신의 힘으로 일을 해내는 것이 중요한 운세입니다. 지금까지 다른 사람들의 등에 타서 순조로운 생활을 해왔다면, 지금은 자립하는 모습을 보여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능력이 없다는 평가를 통해 무리에서 벗어나게 될지도 모릅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