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부가가치 제품 확대로 질적 성장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2023년 매출 8조9,396억원 영업이익 1조3,279억원을 기록했다고 2일 밝혔다(연결 경영실적 기준).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6.5%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88.1% 상승했다.
이는 한국타이어 창사 이래 사상 최대 실적이다.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 세그먼트 확대, 슈퍼카 및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 중심의 신차용 타이어 공급 강화, 18인치 이상 고인치 승용차용 타이어 판매 증가 등 고부가가치 포트폴리오 다변화가 주효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외 합성고무·카본블랙 등 원자재 가격 및 해상운임비의 하향 안정화와 더불어 경쟁력 있는 판매 가격을 유지한 점도 실적 개선에 기여했다. 미국 반덤핑 관세 환급에 따른 일시적 영향도 있었다.
지난해 한국 공장(대전 및 금산공장) 실적의 경우, 화재 여파 등으로 대전 공장에서만 4분기 누계(1~12월) 기준 약 1,000억 원대의 적자가 발생하였으나, 금산 공장의 수익성 개선으로 적자 수준은 벗어났다.
한국타이어 측은 이번 실적에 대해 "프리미엄 브랜드 전략과 미래 모빌리티 트렌드에 대응하기 위해 지속된 선제적인 연구개발 성과 덕분"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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